[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최근 우리나라 요리를 알리는 여러 크리에이터들이 늘면서 ‘요리 유튜버’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자연스럽게 요리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직접적으로 요리를 배워 보려는 이들은 물론 해당 직군으로 진로를 설정해 진출하려는 움직임도 활발해지고 있는 추세다.

코리아교육그룹이 운영하는 요리학원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 부산 지점에서는 자체 ‘영셰프 트레이닝 클래스’를 개강-교육한다고 전하며 주목 받고 있다. 이 아카데미는 미래의 셰프를 꿈꾸는 이들에게 적합한 수업을 제공함으로써 차후 요리 업계 전문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의 영셰프 트레이닝은 요리의 기본기부터 심화 교육까지 마스터할 수 있는 과정이다. 셰프뿐만 아니라 조리특성화고, 대학 진학을 위한 스토리 발굴 및 서류·면접을 준비하는 학생에게도 적합하다. 또 학과별 전임강사제도와 멘토링 시스템,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 최고 수준의 교육 시설을 갖춰 높은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현재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는 강남 요리학원, 홍대 요리학원, 부산 요리학원, 대구 요리학원 총 4개 지점으로 운영 중이며, 특히 각 지역 지하철역 5분거리에 위치 해 있어 지역 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오는 7월에는 대전 요리학원이 오픈 예정으로 알려져 있다.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학원은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취업교육서비스 부문 대상’ 3년 지속 수상을 하였으며 ‘2019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학원교육서비스 부문 브랜드가치 1위’로 선정된 요리 전문 교육기관이다. 오는 7월에는 대전 요리학원이 오픈 예정으로 알려져 있다.

해당 업체는 요리 강좌는 물론 커피 바리스타 학원, 제과제빵 학원, 한식 요리학원, 취미 요리학원의 조리전문기관으로 학습 가능한 교육으로는 ▲기능사자격증 실기(한식 요리 및 양식 요리, 중식 요리, 일식 요리, 제과제빵 자격증,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등)이 있으며, 방학을 맞이하여 여름방학특강 교육 또한 제공한다.

또한 ▲입시·대회준비(영셰프 진학레슨, 영셰프 트레이닝, 영셰프 재팬, 영파티시에, 국내요리대회, 국제요리대회, 국내제과제빵대회 등) ▲외식 창업(운영 컨설팅, 창업 세미나, 인테리어, 비법 전수 등) ▲생활요리(기초 요리, 취미 요리, 브런치, 원데이 레슨, 제과제빵 스타일링 등) ▲스킬업과정(정통 서양요리, 정통 일본요리, 정통 한국요리, 베이커리 실무반, 디저트 스킬업, 바리스타 커리큘럼 등)이 있다.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의 교육 커리큘럼 및 수강료(학원비) 확인 또는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지점 홈페이지 그리고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