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나날이 게임 산업의 규모가 확대되고 있다. 게임을 즐기고 좋아하는 수요자들이 증대됨은 물론, 꾸준힌 신작 출시 이슈와 협업 등으로 발전이 이뤄지고 있어서다. 이에 많은 이들 사이에서 게임업계에 진출하는 데 관심을 보이는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 IT 및 게임업계의 하반기 공채 시작 전인 현 시점에 맞게 이런 경향은 더욱 짙게 나타나고 있다. 

다수의 전문가들은 취준생이라면 게임그래픽학원이나 게임개발학원, 3D그래픽학원 등 전문 교육 기관의 방학특강을 통해 게임업계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실무 교육을 받아 경쟁력을 갖출 시 충분히 게임업계 취업을 도모해 볼 수 있다고 조언하고 있다.

최근 다양한 게임기획학원 중 코리아교육그룹의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이 꼽히고 있다. 이 곳은 게임 관련 전 과정 오픈과 실무 프로젝트 진행이 가능한 장점으로, 실무 위주의 전문 강사들이 최적화된 강의 커리큘럼에 맞춰 수업을 제공하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 또 수업 전후로 언제든 사용할 수 있는 자습실을 개방하고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화려한 게임 속 캐릭터에 관심이 많다면 ‘게임원화가’ 직종에 주목해볼 만하다. SBS게임아카데미학원은 게임원화가가 되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과정으로 게임아트웍 과목을 제공한다. 이 과목은 게임일러스트뿐만 아니라 아트의 기본 및 디지털 드로잉을 위한 포토샵과 타블렛 사용의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한다.

이외에 마련돼 있는 코리아교육그룹 게임원화학원의 주요 커리큘럼으로는 게임기획자격증, 게임그래픽자격증 등 게임 분야 전문 자격증 과정과 더불어 ▲게임아트웍(기초) ▲게임원화학과 ▲ 게임3D그래픽학과가 있다.

아울러 ▲게임기획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게임퍼블리싱(게임사업) ▲유니티 게임엔진 ▲엔진개발 ▲스마트폰(모바일) ▲웹툰 ▲1인개발과정 ▲취업 포트폴리오 과정까지 게임 관련 전 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또 게임회사 취업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산학협력 및 취업 상담, 수강생 1:1멘토제 등 체계적인 교육과 취업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게임학원 수강료 할인 및 과목별 무료 체험학습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코리아교육그룹의 계열사 게임프로그래밍학원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현재 강남, 신촌(이대),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인천, 수원 캠퍼스를 운영 중이며, 무료 진로 상담이나 방문 상담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해당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