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학점제 지원센터 홈페이지 메인화면 캡처
고교학점제 지원센터 홈페이지 메인화면 캡처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오는 10일 오후 2시 서울교육연수원에서 중학교 학부모 1000명을 대상으로 ‘서울형 고교학점제’ 학부모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서울형 고교학점제’는 2022년 교육부의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앞서 서울시교육청이 학생 맞춤형 과목선택권 보장을 위해 단위학교 내 개방형 선택 교육과정과 학교 간 협력 교육과정 운영으로 이뤄지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운영 지원 체계이다.

이번 설명회는 ‘학생 과목 선택권 확대에 따른 자녀 진로설계’라는 주제로 ▲ ‘정책 안내’ ▲ ‘나만의 교육과정 설계 후기’ ▲ ‘전문가 특강’ 순으로 진행돼 현재 중학생이 고등학교에 진학하면 겪게 될 과목선택 환경에 대해 학부모의 자녀 진로설계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서울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학부모교육 강좌신청을 하면 된다.

교육청 관계자는 “‘서울형 고교학점제’ 학부모설명회가 학부모의 자녀 진로설계 역량을 강화해 서울혁신 미래교육과정의 비전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안정적 정착과 2022년 도입될 고교학점제의 기반 조성을 위한 다각적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