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말하자닷컴 제공
(사진=말하자닷컴 제공)

[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4차 시대에 맞춰 유튜브, 인터넷, AI 등 뉴미디어로 어린이들이 학습할 수 있는 환경으로 변화하고 있는 추세다.

말하자닷컴은 이러한 시대에 발맞춰 미국 초등 교과서로 사용되고 있는 스토리북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어린이들이 영어를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말하자 키즈'를 런칭했다고 4일 밝혔다.

말하자키즈는 미국 초등학교 교과서인 Pup&Kit을 애니메이션 스토리북으로 제작한 교육 콘텐츠로 어린이들의 영어에 대한 재미와 자신감을 동시에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도록 구성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어린이들은 만 2세때부터 스토리북 시리즈로 읽기를 시작하며, 영어를 습득하고 독해 실력을 키운다. 말하자키즈는 Hollywood 영화 시나리오 작가들이 쓰고 미국 초등학교 교과서로 사용되고 있는 Story Book Series(스토리북 시리즈)로 구성돼 있으며, 어린이들이 자신의 레벨과 속도에 맞게 독립적으로 읽어나갈 수 있도록 고안된 읽기 프로그램인 ARP(Accelerated Reader Program)를 반영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말하자키즈는 미국 초등학교 교과서로 사용되는 교재를 사용하고 있고, 속독/통독 연습프로그램인 ARP(Accelerated Reader Program)가 반영돼 있어 실질적인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제작된 콘텐츠로 학부모들과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말하자닷컴은 기초 영어, 기초 중국어 인터넷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8년 하반기 교육채널 평가(LG IPTV 기준)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eduTV 콘텐츠에 대한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