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전남교육청)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전남교육청이 2020학년도 대학입시 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발걸음을 본격화하고 나섰다.

전남교육청은 4, 5일 나주호텔에서 도내 일반고 교감 및 3학년 부장교사 180여 명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대입 수시모집’대비 연찬회를 갖는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찬회에서 2020 대입 수시모집에서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가 될 수 있도록 변화된 수시모집 전형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함께 수험생들이 선호하는 대학에 대한 지원 전략을 제공했다. 

특히 전남의 지역적 특성을 감안해 농어촌전형 수시지원 전략을 설명하고 예·체능 계열 수시지원 전략도 안내했다. 

또 전남 지역에 적합한 진로진학 지원시스템(드림플러스)을 활용한 학생상담 전략과 일반고 교육혁신 계획 및 더드림학교 지원에 대한 안내도 함께 이뤄졌다.

이와 함께 ‘2020 대학입시 가이드북’을 개발해 일선 고등학교에 7월 중 보급하고, 홈페이지에 탑재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자료집에는 2020 대입 수시 대비를 위한 전형·대학별 세부 정보가 수록됐다. 

위경종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연찬회를 통해 다양한 수시모집 전형을 이해함으로서 학생들이 꿈과 희망에 맞는 대학과 학과에 합격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진학지도가 이루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