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게임 기업들이 속속 존재감을 키워 나감에 따라, 게임회사 취업을 준비하는 수요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 와중에 얼마 전 특정 취업 포털이 ‘구직자가 가장 선호하는 게임사’를 직접적으로 조사해 발표하며 이목을 끌면서, 이러한 수요의 흐름이 더욱 거세지고 있는 중이다.

조사에 포함된 게임사들 중 ‘던전앤파이터’와 ‘피파온라인4’를 서비스 중인 ‘넥슨(66.6%)’이 1위로 꼽혔고, 그 다음으로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등을 서비스 중인 ‘카카오게임즈(45.5%)’가 2위를 차지했다. ‘넷마블(42.1%)’과 ‘엔씨소프트(40.6%)’가 뒤를 이었다. 

이처럼 근무하고 싶은 게임사의 순위가 정해지는 등 게임 산업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방학특강 특화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수강생들이 관련 업계 취업을 보다 원활히 성취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취업지원시스템을 적용하며 주목 받고 있다. 이 곳은 그간 게임기획학원 및 게임그래픽학원 강의 등을 제공하며 인지도를 다져 온 바 있다.

해당 게임아카데미는 수강생이 자신에게 맞는 수업을 들을 수 있고, 또 확실한 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실제로 취업지원시스템을 구축해 성공적인 취업을 돕고 있으며, 취업지원팀을 통해 언제든지 학업과 진로, 취업-유학 등에 관련된 상담과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이 게임개발학원의 시스템 적용 하에 각 수강생들은 최신 취업 동향을 공유 받아 입사지원서 기본요소-작성법을 교육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인사담당자가 싫어하는 요소 사례 분석, 희망분야별 개별상담, 면접화법-태도 등 상세한 코칭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한편 게임원화학원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커리큘럼으로 게임기획자격증, 게임그래픽자격증 등 게임 분야 전문 자격증 과정과 더불어 ▲게임아트웍(기초) ▲게임원화학과 ▲ 게임3D그래픽학과 ▲게임기획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게임퍼블리싱(게임사업) ▲유니티 게임엔진 ▲엔진개발 ▲스마트폰(모바일) ▲웹툰 ▲1인개발과정 ▲취업 포트폴리오 과정까지 게임 관련 전 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또 게임회사 취업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산학협력 및 취업 상담, 수강생 1:1멘토제 등 체계적인 교육과 취업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게임학원 수강료 할인 및 과목별 무료 체험학습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코리아교육그룹의 계열사인 게임프로그래밍학원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현재 강남, 신촌(이대),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인천, 수원 캠퍼스를 운영 중이며, 무료 진로상담이나 방문 상담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해당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