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의대동창회-서울시청소년쉼터 업무협약

(사진=이화여대)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동창회(이화의대동창회)가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출 청소년들의 건강과 의료 지원을 위한 봉사활동에 앞장선다. 

이화의대동창회는 지난 9일 오후 서울시청소년쉼터와 위기·가출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과 의료 혜택과 관련된 자문, 의료봉사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공동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화의대동창회는 2011년 4월 ‘이화의료봉사회’ 발대식을 시작으로 지난 8년여 동안 총 9개 지구의 청소년 쉼터와 의료협약을 통해 무료진료 및 의료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사회 공헌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 시내 쉼터 6곳과 추가로 공동업무협약을 맺음에 따라 앞으로 총 19곳의 쉼터 청소년들이 서울 소재 동창병원 66곳에서 무료진료를 받게 된다. 
 
협약 내용은 ▲위기상황 속 청소년 및 가출청소년의 건강 및 안전한 보호를 위한 사업 협력 ▲청소년 인권 중 기본권에 해당하는 의료적 혜택에 대한 정보제공 ▲청소년을 위한 의료 봉사활동과 지역사회 홍보 및 활동에 대한 협력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협력 등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화의대동창회 제22대 집행부 임원진과 서울시 소재 쉼터 17곳 관계자들이 참석해 그 의미를 더했다.
 
심현 회장은 “이화의대동창회와 청소년 쉼터의 지속적 업무협약을 통해 위기 학생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이 더욱 강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사회적으로 소외된 학생과 가출 청소년들이 의료적 혜택을 통해 자립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고 쉼터와의 협력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