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부터 선착순 접수…8월2일, 5일 양일간 진행

(사진=이화여대)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이화여자대학교는 여름방학을 맞아 고교-대학 연계 전공탐색 프로그램인 ‘High-EWHA, Hi-EWHA(하이이화)’를 개최한다. 

‘High-EWHA, Hi-EWHA(하이이화)’ 프로그램은 전국 여고생을 대상으로 계열별 전공을 소개하고 이화여대 우수 교수진의 강의를 들어보는 기회를 통해 대학생활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 

올해는 고교 1, 2학년 학생들 총 800여명을 모집해 자연·공학·양자나노(8월2일), 인문·사회·사범·융합(8월5일)으로 나누어 전공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8월2일에는 장이권(생명과학전공) 교수의 <우리는 왜 탐험을 해야하는가?>, 이은경(통계학과) 교수의 <데이터 시각화의 역할과 중요성>, 유영민(화학신소재공학전공) 교수의 <빛을 내는 분자>, 최태영(물리학과) 교수와 파비오 도나티(양자나노과학연구소) 연구교수의 <The World at Atomic Scale> 등 다양한 강의가 진행된다. 

8월5일에도 강태경(영어영문학부) 교수의 <셰익스피어 이노베이션: 시대와 삶의 예술>, 유승철(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교수의 <소셜크리에이터 Logic to Magic: 우리 이야기를 담은 콘텐츠의 창의적인 제작과 확산>, 오인수(교육학과) 교수의 <무의식적 몸짓과 표정 읽기를 통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여운승(융합콘텐츠학과) 교수의 <예술과 과학/기술, 그리고 융합의 미래>, 윤창상(의류산업학과) 교수의 <패션과 테크놀로지> 등 흥미로운 주제의 강의가 열린다.

특강에 이어 재학생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실제 이화여대에서의 대학생활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으며, 입학 전형을 미리 알아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돼 예비 이화인들의 이화여대 진학에 큰 도움을 줄 전망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5일부터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전국 고교 여학생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