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취업준비생에게는 3가지 금기어가 있다고 한다. “어떡하려고 그러니?” 걱정을 안겨주거나 “이거는 이렇게 하는 거야!” 흔히 꼰대라 부르는 조언식으로 말해 기를 위축되게 하거나 “취직이 왜 안 되는거니?” 자신도 속상한데 딱히 이유를 찾지 못해 스스로 좌절을 할 때가 있다. 

이것을 성공의 확신으로 바꿔주는 제도가 있으니 바로 국비지원 무료교육이다. 국비지원 무료교육 제도란 구직자의 직업능력개발을 갖추기 위해 훈련비 일부를 지원하여 취업할 수 있도록 돕는 제도를 말한다. 

구직자(취업준비생)를 위한 국비지원 무료교육 지원제도는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전액 100% 무료교육, 구직자 취업성공패키지, 구직자(실업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아 대상에 따라 100~80% 국비지원 무료교육이 가능하다. 매월 훈련장려금도 지급되고, 취업에 성공하면 취업성공수당도 있으니 어느 유형에 해당되는지 관할 고용지원센터에서 확인해봐야 한다. 

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으려면 직업훈련포털 HRD-Net 홈페이지에서 교육동영상 시청 후 고용센터에서 직업상담을 진행, 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훈련과정을 선택하고 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취업 후에도 근로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근로자 내일배움카드제를 활용해 재직자 국비지원 무료교육도 가능하다.

취업하려면 어떤 직무를 하고 싶은지부터 먼저 정하고 해당 전문 교육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것이 순서다. 요즘은 전산세무회계 및 동영상편집 분야의 취업 및 직업 전망이 높아 취업준비생, 직장인 모두에게 인기가 높다. 

전산회계, 전산세무 자격증은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고 일반회사의 세무 회계 부서, 회계법인, 세무법인 및 세무사사무소 등 세무회계 관련 업종에서 취업 및 지속적인 직장생활이 가능해 회계사무원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수강생이 늘고 있는 추세다.

전산세무회계의 대표 자격증인 ▶전산회계 2급, 전산회계 1급(FAT 1급), 전산세무 2급(TAT 2급), 전산세무 1급(TAT 1급)은 경리사무원으로서의 가장 기본 자격증으로서 부가세, 연말정산, 법인세의 회계 실무를 수행할 수 있는 필수 자격증이다.

영상편집은 최근 유튜브 크리에이터 활약으로 동영상 광고 마케팅 산업까지 빠르게 확대되고 있어 대기업, 방송국 등 채용이 늘고 있다. ▶영상편집 모션그래픽은 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를 활용하여 뮤직비디오, 기업홍보영상, 3D타이틀, 유튜브 컨텐츠 동영상 편집도 가능해 취업준비생 및 직장인에게도 관심이 매우 높아 국비지원 무료교육 수강생도 늘고 있다.

안산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전산세무회계, 영상편집 분야의 전문인력이 확대될 수 있도록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 실무형 커리큘럼, 프로젝트별 포트폴리오 제작, 업무관련 자격증 단기 취득을 위한 기출 및 모의고사 특강도 개최한다. 모두 국비지원 무료교육으로 수강이 가능하며 ▷출판편집디자인(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모바일 UI·UX 웹디자인, 웹퍼블리셔, 실내건축인테리어(오토캐드(Auto cad), 3D맥스(3D Max) ATC), OA실무(엑셀, 파워포인트, 한글, ITQ, 컴퓨터활용능력 2급), 컴퓨터자격증 분야도 국비지원 과정으로 개설하여 운영 중이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안산캠퍼스는 경기도 수도권 중심을 잇는 교통요충지로서 ▷경기 안산 상록구 이동(한대앞역), 본오동(상록수역), 반월역, 안산동, 팔곡동, 경기 안산 단원구 중앙동(중앙역), 초지동(초지역), 원곡동(안산역), 성곡동(시화공단) 묵내동(반월공단), 인천 남동구 논현동(소래포구역, 월곶역), 고잔동(남동공단) 등 교통이 편리해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수강하는 수강생의 만족도가 높다.

올해 14주년을 맞이한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대한민국 교육 서비스 브랜드 대상 3년 연속 수상(디자인·IT·컴퓨터교육)했으며, 안산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통해 실무능력을 강화한 교육, 관련 자격증 취득 및 취업까지 완성하는 교육 차별화로 취업준비생과 직장인 수강생의 추천이 높은 국비지원 무료교육 컴퓨터학원으로 평가되고 있다. 

안산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국비지원 무료교육 교육과정 및 개강일, 커리큘럼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