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화여대)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창업 강국 이스라엘 고등교육정책기관 관계자와 대학 총장 등으로 구성된 학술분야 대표단이 15일 이화여자대학교를 방문했다. 
      
총 15명으로 구성된 이스라엘 학술 대표단은 이스라엘 고등교육위원회의 엠마 아프터만(Emma Afterman) 국제교류장을 비롯, 텔아비브대학교 요아브 헤니스(Yoav Henis) 연구개발부총장, 히브리대학교 메나헴 벤-사쏜(Menahem Ben-Sasson) 챈슬러 등 이스라엘 고등교육분야 주요 인사로 이뤄져 있다. 

대표단은 레우벤 리블린 이스라엘 대통령의 14~18일 공식 방한 일정에 맞춰 대통령과 함께 한국을 찾았다. 

이스라엘은 한국과 마찬가지로 교육의 가치에 중점을 두고 많은 투자를 해온 전통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창업’에 깊은 관심을 갖고 과학연구 및 혁신 분야에서 경계를 넘나드는 교류협력을 추구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스라엘 대표단 역시 이번 이화여대 방문에서 산학협력관에 입주한 글로벌 연구센터와 기업가센터, 취·창업 지원센터 등 창업 분야에서 깊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대표단은 본관 대회의실에서 김혜숙 총장을 접견하고 양국 고등교육 현황을 공유,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또 이화여대의 취·창업 활동 현황을 살펴보고 장차 국가발전의 원동력이 될 청년세대 취·창업 지원의 중요성에 공감했다. 

이어 세계적 화학종합그룹 솔베이와 산학협력 성과로 건립한 이화-솔베이 연구(R&I)센터와 글로벌 창업인재 육성을 위해 설립된 이화여대 기업가센터를 둘러보며 글로벌 기업과 대학 간의 산학협력 및 창업인재 육성의 중요성과 가치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화여대 관계자는 “이번 학술 대표단 방문을 계기로 양국 고등교육기관간의 교수, 학생, 연구 분야에서 다양한 상호협력이 모색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