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알에이치코리아
(사진제공=알에이치코리아)

[에듀인뉴스=박지성 기자] 지난 15일 새로운 e-Book Life를 선도하는 ㈜알에이치코리아는 유초등 EQ와 IQ 발달에 도움이 되는 영어 콘텐츠 <잇비(IDBY)>를 런칭하고 소장권을 에듀팡을 통해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잇비는 IDBY(잇비)라고 불리는 마을의 여덟 명의 독특하면서도 친근한 몬스터들의 일상을 전해주는 영어 동화다.

나이도, 성별도, 인종 상관도 없이 영어로 모두 친구가 되는 평등한 글로벌 캐릭터로서 유초등 아이들이 친근한 몬스터 친구들과 함께 ‘나’에서 ‘우리’를 깨우쳐가는데 도움을 준다. 각 잇비 캐릭터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또 그것을 통해 어떤 모험을 하고, 성장하는지를 보며, 내가 좋아하고 사랑하는 것이 곧 ‘나’ 그리고 더 나아가 ‘우리’라는 것을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깨닫게 해준다.

잇비는 영국의 동화 작가 사라 쇼와 앤디 쿰스가 글을 쓰고 스웨덴의 일러스트레이터 앤더스 린드홀름이 그림을 그리고 노벨문학상 작품을 편집하는 잉거 스트롬스텐이 편집했다.

영국의 언어적이고 논리적인 스토리에 북유럽의 촉촉한 감성이 담긴 캐릭터와 그림들을 통해 아이는 언어적인 IQ와 북유럽 감성의 EQ 함께 증진시킬 수 있다.

또 노래를 부르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이해하고, 이야기 속에서 벌어지는 사건의 해결책을 함께 찾으면서, 언어지능, 음악지능, 운동지능, 공간지능, 대인관계지능, 개인내적지능 등을 동시에 성장시킬 수 있다. 귀에 쏙쏙 들어오는 마더구스 멜로디와 반복과 변주가 있는 가사, 다양한 모습과 색깔을 선보이는 잇비 캐릭터들로 아이들의 다중지능 개발을 촉진한다.

잇비 콘텐츠는 송북 1권과 프렌즈 세트 8권, 어드벤처 세트 8권 등 총 17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영어 스토리를 그림과 함께 보면서, 전문 원어민 성우가 직접 녹음한 음성을 들을 수 있다. 또한 한국어 번역이 추가되어 한글 동화로도 읽어줄 수 있으며, 이야기를 읽은 후 이야기에 대해 부모나 교사가 아이와 함께 대화할 수 있는 질문지가 탑재되어 있어 독후 활동을 통한 교육적 효과를 증진시킬 수 있다.

잇비 콘텐츠는 알에이치코리아에서 만든 전자책 뷰어 ‘RHK북스’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소장권은 에듀팡에서 오는 8월 말까지 29%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또 한시적으로 잇비 키즈송 전자책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잇비 캐릭터와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알에이치코리아 혹은 에듀팡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