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TOPIK은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재외 동포 및 외국인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시험이다. 특히 최근에는 외국인의 국내 유입이 늘어나면서 TOPIK 시험의 중요성이 더욱 커져가고 있다.

TOPIK 시험을 토대로 측정·평가된 한국어 사용 능력에 대한 결과는 국내 대학 유학 및 취업 등에 활용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국립국제교육원이 시행하는 한국어 시험인 TOPIK(토픽)은 한국어 학습자 및 국내 대학 유학 희망자, 국내외 한국 기업체 및 공공기관 취업 희망자, 재외국민들이 응시 대상이다.

이와 관련,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출간한 ‘2019 에듀윌 토픽 한국어능력시험 PERFECT TOPIK 2 쓰기’ 교재를 비롯한 TOPIK(토픽) 한국어능력시험 관련 교재들이 재외국민 수험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각종 자격증 수험 출판 분야에서 좋은 판매 성적을 이끌어 내고 있는 에듀윌이, 재외국민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한 TOPIK 교재에도 에듀윌만의 노하우를 꼼꼼히 담아 재외국민이 보기 편한 TOPIK 학습 교재를 만든 것이다.

에듀윌은 해당 TOPIK 교재를 1, 2 및 TOPIK 2 쓰기 교재로 분류해 펴냈으며, TOPIK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자신의 실력에 따라 교재를 선택할 수 있어 난이도에 맞춰 보다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에듀윌 TOPIK2 쓰기 교재는 외국인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쓰기’ 영역에 대한 문제점 해결을 위한, 한국어 교사의 스페셜 노하우를 꼼꼼히 제시중이다.

학생들의 다양한 수준을 고려하여 3가지 답안을 제시함으로써, 수험자는 내 수준과 비슷하거나 더 높은 답안으로 여러 번 써보며 연습할 수 있게 된다. 수준별 답안에 따라 내 답안을 비교 공부할 수 있는 것이다.

게다가 한국어 교사인 저자가 직접 채점한 외국인 학생의 실제 답안지를 수록해, 실제 답안지 첨삭본을 통한 실전 대비가 가능하다.

에듀윌 관계자는 “본 교재에는 TOPIK 고등급을 위한 중요 한글 어휘 및 주제별 어휘, 실전모의고사 어휘 풀이 등을 정리한 ‘ALL KILL TOPIK 어휘&문법’ 교재를 부록으로 제공하고 있다” 라면서, “한국어의 듣기와 쓰기, 읽기의 기초를 제공해 TOPIK 시험의 어떤 문제도 쉽게 풀 수 있도록 문제풀이 기술을 제공하는 교재”라고 자신했다.

TOPIK(토픽)관련 교재들의 자세한 사항과 구매는 에듀윌 도서몰 및 YES24 등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대통령상을 비롯한 정부 기관상 10관왕을 달성한 종합교육기업이다. 특히,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았으며 한국리서치로부터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1위 기업을 입증받은 유일한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