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EDB어학원이 막바지 여름방학을 앞두고 8월 수강접수를 시작한다. 서울 종로 영어회화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고, 스피킹 전문 강사들이 포진해 있어 많은 수강생들의 수강신청이 이루어 질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방학기간을 이용해 수많은 대학생들이 영어회화를 준비하고 있다. 수많은 기업들이 영어면접을 진행하고 있어 토익을 공부하기 전에 미리 영어회화를 준비하고 이후 토익을 준비하는 수강생이 늘고 있다.

종로에서 영어회화 전문 강사이자 EDB어학원 원장인 벤자민(Benjamin) 원장은 직접 강의를 진행해 수강생들을 이끌고 있다. EDB어학원의 영어회화과정인 TEL과정은 그룹 과외 식으로 운영되며 1명의 스피킹 전문 강사와 최대 5명 이내의 학생들과 한 교실에서 매일 수업을 진행, 높은 수준의 개개인 밀착관리가 이뤄지고 있다. 이에 EDB어학원의 벤자민(Benjamin) 원장이 해당 수업의 강점에 대해 알렸다.

Q. EDB어학원에서 말하는 TEL 소규모 그룹회화의 장점은?
A. 대개 일반적인 학원에서는 한 반에 다수의 수강생들이 한 교실에 들어가서 수업을 받는 형식이다. 우리는 이러한 수업은 학교에서 수업하는 방식과 전혀 차이가 없다고 보고 있다. EDB어학원에서는 한 클래스에 선생님 1명, 최대 5명의 학생으로 제한을 두고 있다. 종로 최고의 스피킹 강사들과 매일 회화 트레이닝을 접할 수 있으며, 수강생들이 회화로 말할 수 있는 시간이 많고, 질문을 할 수도 있는 여유까지 생기게 된다. 또 강사들은 소규모 그룹과외식 수업을 통해 자연스럽게 밀착 케어관리가 들어가고, 결과적으로 모든 학생들이 수업에서 바로 바로 첨삭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이러한 과외식 수업을 하면서 수강생들이 얻을 수 있는 이득은 굉장하다고 할 수 있다.

Q. EDB어학원에서 운영하는 TEL커리큘럼에 대해 말하자면?
A. 우리의 TEL영어회화 프로그램은 소규모 회화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소규모에 맞는 성격의 교재를, EDB어학원의 원장인 제가 직접 저술했다. 그만큼 교재가 소규모 그룹 과외식 수업에 맞게끔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좀더 효율적인 학습이 되도록 만들어져 있다. TEL과정 안에는 문법, 읽기, 쓰기, 듣기 영역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 토익이나 토플 각종 시험영어에도 대응되게끔 구성되어 있다. 실제로 우리 수강생들 중에는 TEL과정 하나만 끝까지 수강해서 회화를 비롯한 각종 시험영어까지 고득점을 취득한 학생이 많다. 한마디로 1석 2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Q. 방학기간 이후 수강을 하고 싶다면?
A. TEL과정은 낮수업과 저녁수업 모두 운영하고 있다.8월이 다가오는 이 시점에서 너무 늦은 것은 아닌지 생각하는 대학생들은 걱정을 덜어 놓고 일단 8월 강의를 수강 후에 9월부터는 저녁클래스로 수강을 할 수 있게끔 도와드리고 있다. 시간이 되질 않는다면 토요일에도 수강을 할 수 있으며, 영어회화를 마스터하겠다라고 마음먹었다면 꾸준히 수강해 올해 겨울 안에는 누구나 상급자가 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으니, 마음 편히 공부하면 된다.

Q. 영어회화학원을 선택하려는 예비수강생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예비 수강생들이 아셨으면 하는 것은 영어라는 공부 자체가 그렇게 쉽게 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요즘 수많은 인터넷강의 업체라던가 다른 여러 학원에서는 자극적인 멘트를 통해 너무나도 쉽게 영어를 마스터 할 수 있다고 광고를 하고 있다. 솔직히 우리 학원처럼 쉽게 영어는 되지 않는다라고 말하는 경우도 처음일 것이다. 하지만 솔직하고 싶다. 영어회화란 소규모로 운영되기 전에는 실력이 오르기 힘들며, 짧은 시간 만에 절대로 이룰 수 없는 분야다. 이미 대한민국에서 중학교 때부터 고등학교까지 6년이라는 시간을 허비하신 분들이 태반이다. 

EDB어학원에서는 학교와는 전혀 다른 시스템으로 수업을 운영하는 소규모 그룹식 수업을 채택, 운영하고 있다. 시스템 자체가 다르니 당연히 결과도 다르게 나온다. 좀더 깊게 생각해 보시고 수강생들의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길 바란다. 

한편 벤자민 원장은 유튜브에도 계속 영상을 업데이트 하고 있어 영어회화에 대한 개괄적 설명을 들을 수 있다. 그 외에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베트남어까지 그 교육과정이 확장되어, 제2외국어도 EDB에서 1:1과정으로 영어와 같이 큰 효과를 볼 수 있게 되었다.

현재 EDB어학원에서 운영하는 모든 강좌는 2개월이상 동시 등록 시 수강료를 할인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7월 말 전에 되도록 빨리 8월 수강등록을 하는 것이 유리하다. 상담은 강사와 직접 이루어 지기 때문에 예약제로 운영, 방문 전에 예약은 필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