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30일, 8월8일, 9일 4차례 열려

(자료=부산교육청)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26일, 30일, 8월8일, 9일 4차례에 걸쳐 부산진구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고3 학생과 담임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0 대입 수시모집 대비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먼저 26일 오후 3시에 교사를 대상으로 개최하는 서울 주요대학교 입시설명회는 최근 대입 환경 변화에 따른 대학별 요강의 특징을 분석하고 전반적인 수시 지원전략을 안내한다. 

이날 부산진학지원단 전문위원인 김형길 예문여고 교사가 ‘2020 대입 서울주요대학교 수시 대비 지원전략’이란 주제로 강의한다. 

또 고3 담임교사에게 진학상담과 진학전략수립을 지원하기 위해‘2019 대입 주요대학 수시모집 합격자 분석 자료집’도 제공한다. 

30일 오후 3시에 학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2020 대입 학생부종합전형을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 특강은 부산진학지원단 전문위원인 조국희 경남고 교사가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이 강의는 각 문항별 작성요령과 자기소개서에 대한 실질적 준비요령 위주로 정보를 제공한다. 

8월8일 오후 3시에 교사를 대상으로 개최하는 입시설명회는 최근 수시모집 비중의 증가에 따른 부산지역 대학별 요강의 특징을 분석하고 전반적인 지원전략을 안내한다. 

이날 부산진학지원단 전문위원인 이주현 동래여고 교사와 예병식 대덕여고 교사가 ‘2020 대입 부산지역 대학교 수시 대비 지원전략’이란 주제와 ‘대입상담프로그램 활용방법’이란 주제로 각각 강의한다. 이 프로그램은 학교 현장에 배포할 예정이다. 

또 고3 담임교사의 진학상담과 지원전략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2020대입 수시모집 성공전략’, ‘2020대입 수시모집 일람표’ 등 자체 제작 자료집도 제공한다. 

9일 오후 7시에 3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열리는 설명회는  수시모집 대비 서울과 부산지역 대학으로 나누어 대학별 요강의 특징을 분석하고 지원전략도 안내한다. 

이날 부산진학지원단 전문위원인 이영식 부흥고 교사가 ‘2020대입 서울지역 주요대학교 및 부산지역 대학교 수시 대비 지원전략’이란 주제로 강의한다. 

참여한 학부모들에게는 자체 개발한 ‘2020 대입 수시모집 성공전략’자료집도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팝업창에서 하면 된다.

이수한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입시설명회는 수능 D-100일과 수시 원서접수 D-40일을 앞두고 마련되는 자리인 만큼 설명회 참가자들에게 수시 진학상담과 지원전략 수립에 보다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며 “참가자들이 대학별 전형요소와 지원자 특성을 비교분석하여 수시모집 대비 지원전략을 수립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