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전경
경남교육청 전경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경남교육청은 오는 31일 오후 6시20분부터 고3 학생․학부모를 위한 ‘선택! 수시전형, 으뜸! 자기소개서 설명회’를 경남교육청 별관 3층 공감홀에서 개최한다.

고3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2020학년도 수시모집 대학별 지원전략 안내 및 학생부종합전형에 지원하는 학생을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등에 대해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김종승 강사(경남교육청 장학사)는 2020학년도 대학별 전형별 특징과 수시모집 지원전략 안내 및 학생 수 급감에 따른 지원 시 유의사항과 그에 따른 학생부 교과 성적의 변화, 대학수학능력시험의 등급별 인원 변화로 수능최저학력기준 충족을 위한 대비방안 등에 대해 자세히 안내한다.

이석록 강사(한국외대 교수입학사정관)는 자기소개서 작성에 힘들어하는 학생․학부모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자기소개서 영역별 작성의 특징과 학생부와 연계하여 학생활동을 잘 드러낼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강의할 예정이다. 

참석한 학생·학부모들에게는 2020학년도 수도권 및 지역권 대학의 대학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특징 및 면접대비를 위한 다양한 진학정보가 자세히 안내된 자료집을 제공한다.

경남대입정보센터는 수시모집 지원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동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8월1일은 장유도서관 1층 전산교육장에서 김해권역(김해, 양산, 밀양), 8월2일은 통영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통영권역(통영, 거제, 고성), 8월6일은 거창교육지원청 별관 영재교육원에서 거창권역(거창, 함양, 합천)의 학생․학부모 대상으로 진학상담을 진행한다. 
 
이상락 교육과정과장은 “수시모집 지원전략에 대해 궁금해 하는 학생․학부모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다양한 진학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