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김민준 기자] 안양 범계 지역 글로벌 뷰티 전문 기관인 IBR뷰티아카데미 안양캠퍼스는 지난 3월5일부터 진행된 2019학년도 위탁고교 메이크업 교육과정반을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고교위탁교육은 고용노동부와 교육부에서 일반고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1년 과정의 직업교육 특화과정으로 모든 일반고 학생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도입된 직업교육 프로그램이다. 전문 뷰티아티스트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에게 원하는 분야의 직업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IBR뷰티아카데미 안양캠퍼스에 따르면 안양 지역 미용학원에서 위탁고교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교육기관이 많지 않아 처음 교육생을 모집할 때부터 많은 문의전화가 이어졌으며 16년 전통의 교육기관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안양지역 외에 다른 지역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수강을 희망하는 이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렇게 시작된 IBR뷰티아카데미 미용학원의 위탁고교 메이크업 교육과정반은 범계 지역의 위탁고교 교육생들에게 자신의 능력에 맞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메이크업 국가자격증, 각종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수강생들은 메이크업 실기 과정을 통해 추후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국내, 국외 미용대회 출전 수상 및 RBW엔터테인먼트, NFM모델프로모션, 아시아모델어워즈 패션쇼 현장실습, 광고촬영현장 등 다양한 곳에 참가하여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IBR뷰티아카데미 안양 범계 캠퍼스 서영화 원장은 “현재 위탁고교 수강생들의 출석률이 100%를 자랑하고 있으며 서로 선의의 경쟁과 더불어 뷰티 아티스트의 꿈을 키우며 열심히 노력하고 있어 기특하고 대견할 뿐이다”며 “12월까지 유종의 미를 거두어서 단 한 명의 낙오자 없이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밝혔다.

지난 4월1일 새롭게 브랜드 런칭한 IBR뷰티아카데미 미용학원은 안양, 광명, 성남, 김포, 수원, 수원국비캠퍼스를 오픈하며 피부미용,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네일아트, 에스테틱, 스타일리스트 등 미용 전반에 관한 심도 깊은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다문화가정 미용사 자격증 취득과정반, 일반고교 위탁교육, 국비지원 자격증 취득과정반, 국가자격증 주말반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중이다.

한편 IBR뷰티아카데미는 8월 행사일정으로 서경대학교, 정화예술대학교 입시설명회가 계획중에 있으며 왁싱 썸머 특강반, 백기웅 아티스트 메이크업 디렉터반, 헤어 실무반을 개강할 예정이다. 또한 신규수강생에게 수강료 반값지원, 재료 무상지원, 삐아 립 틴트, 미니 손거울, 핸드 부채, 5일 뷰티청강권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