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전시교육청)

[에듀인뉴스=조영민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9일까지 에듀힐링센터에서 각급 학교 교직원 72명을 대상으로 ‘2019 에듀-코칭 힐링 직무연수[여름방학]’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여름방학 직무연수는 교원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해 상담·코칭 전문성 함양을 위한 기초과정, 심화과정, 새내기과정을 각각 5일씩 소규모 실습 위주의 체험형으로 운영한다. 

기초과정은 코칭의 개념, 기본적인 기술, 대화모델 및 실습으로 진행되며, 심화과정에서는 코칭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학교 현장 적용방안을 다룬다. 또한, 이번 여름방학 때 처음 개설된 새내기 과정은 교육경력 5년 이하의 신규교사를 대상으로 교육 현장에서 어려워하는 학생 생활지도 및 학부모 상담 기법 등을 심도 있게 배워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2016년부터 시작된 에듀-코칭 직무 연수는 올해 상반기까지 총 1023명이 이수했으며, 평균 만족도는 98.9%로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

에듀-코칭 직무 연수의 모든 과정을 이수하면 받게 되는 교육감 인증 에듀-코치는 169명이며, 대전교육에 코칭 문화 확산 및 교육 기부 활동에 힘쓰고 있다. 

설동호 교육감은 “무더위에도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에듀-코칭 직무연수에 참여한 선생님들의 열기는 더위도 잊게 만들고 있다”며 “특히 이번 새내기과정 연수에 참여한 신규 선생님들이 연수 과정을 통해 다양한 코칭 기술 및 상담 기법을 익혀 학교 현장에서 학생 생활지도 및 학부모 상담에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