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리체험교실 운영 모습(사진=부천시 소사보건소)
조리체험교실 운영 모습(사진=부천시 소사보건소)

[에듀인뉴스=정하늘 기자] 부천시 소사보건소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아동 건강체험 프로그램'을 8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아동센터의 신청을 받아 지역아동센터 13개소 260명 아동에게 건강생활 습관형성을 위해 또래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건강 체험과 조리체험 프로그램을 연계해 실시하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26일 첫 프로그램에는 가람 지역아동센터 아동 17명이 참가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들은 조리 체험실에서 편식예방과 성장기에 꼭 섭취해야할 영양소에 대한 영양교육을 받고, 채소를 이용한 샌드위치 만들기 체험을 했다.

조리체험에 참여한 한 아이는 “평소에 오이나 파프리카 같은 채소를 좋아하지 않았는데 샌드위치를 만들어서 친구들과 함께 나눠먹으니 즐거웠다”고 말했다.

조리체험 이후에는 건강 체험관으로 이동해 올바른 잇솔질을 통한 충치예방법, 흡연이 우리 몸에 끼치는 해로운 영향 등 건강증진에 관한 교육과 안전교육을 체험관의 콘텐츠를 통하여 직접 체험하고 익힐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선숙 소사보건소장은 “아동들이 건강습관을 형성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소사보건소의 건강체험관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