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강원도교육청)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강원도교육청 강원진학지원센터가 8월을 수시집중상담기간으로 정하고 대입을 앞둔 도내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권역별(춘천, 원주, 강릉)로 일정을 잡아 상담과 컨설팅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연수지원팀과 3학년 부장협의회는 강릉교육지원청(4일), 강원도교육청과 원주 북원여자고등학교(17일)에서 학생·학부모대상 1대 1 진학상담을 하고, 원주 치악고등학교(10일), 강릉 교육지원청(15일), 강원도교육청(24일)에서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각각 진행한다. 

또 지난 7월에는 도내 9개 대학 수시모집 전형분석 자료집, 전년도 수시결과 11,274건의 도내 학생들 지원패턴 분석 자료를 학교에 보급했고, 8월에는 분석한 빅데이터를 프로그램으로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하반기에 구축될 강원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는 대입전략과 고교-대학연계 입시설명회 등 다양한 대학진학정보와 함께 고입진학정보도 올려놓아 도내 학생·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전망이다.

강원진학지원센터는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체계적 대학 입시를 지원하기 위해 1학기 동안 △진학박람회 및 권역별 현지 맞춤형 연수 운영 △고교 방문 진로진학 컨설팅 △입학사정관과의 간담회 △고교 교사의 평가문항 출제 역량 강화연수를 운영했다. 

도교육청 김준기 교육국장은 “강원진학지원센터에서 대입 전문 인력풀을 조직·운영하면서 진학지도의 전문성과 효율성이 강화될 것”이라며 “변화하는 대입과 평가 방식에 단위 학교의 교사 전문성을 높여 정확하고 체계적인 진학정보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