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전경. (사진=이화여대)
이화여대 전경. (사진=이화여대)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이화여자대학교가 주최하는 ‘2020학년도 수시모집 지원전략설명회 및 컨설팅’이 오는 17일 오후 1시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수시모집 지원전략설명회 및 컨설팅은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 2020학년도 전형과 지원전략, 그리고 2019학년도 전형결과에 대해 안내되는 자리인 만큼 학부모와 수험생들의 관심이 뜨거울 것으로 보인다.  

이번 지원전략 설명회에서는 수시모집 지원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작년 수시 전형의 입시 결과를 분석하고, 올해 달라진 점을 중심으로 지원전략 핵심 포인트를 안내할 예정이다. 

또 수험생의 성적에 적합한 전형선택 가이드와 수시모집 지원전략 팁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어지는 시간에는 ‘1:1 개별 컨설팅’을 실시하여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 

개별 컨설팅의 경우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이화여대 입학처 홈페이지에 공지되는 신청 링크를 통해 사전 접수(총 200명, 선착순 마감)하며, 신청 순서에 따라 차수를 배정해 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다. 

이화여대는 앞서 지난 6월 온라인 모의논술고사를 실시하고 채점결과 및 논술특강 영상을 입학처 홈페이지에 게시한 데 이어 이번 ‘수시모집 지원전략설명회 및 컨설팅’을 마련했다. 

26일부터 9월5일까지 이화여대 입학관홀에서 수시모집 확대상담을 개최, 최종 선택을 앞둔 수험생 및 학부모들에게 이화여대 수시모집 지원에 대한 맞춤형 안내를 제공할 계획이다. 확대상담은 해당 기간 동안 매일 운영될 예정이며(9월1일 제외), 전화상담과 방문상담 모두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이화여자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