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학교 공지사항, 급식정보, 학사일정 등 삼성캘린더 통해 제공

클래스팅과 삼성전자가 함께 제공하는 학교 구독 캘린더 서비스.(사진=클래스팅)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글로벌 에듀테크 스타트업 클래스팅(대표 조현구)은 삼성전자와 콘텐츠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삼성 캘린더 앱을 통해 전국 초·중·고교 공지사항, 급식정보, 학사일정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10과 함께 삼성 캘린더에서 학교 공지, 영화 개봉일, 스포츠 이벤트 등 관심 있는 일정과 정보를 선택해 받아볼 수 있는 ‘구독 캘린더’ 서비스를 공개했다.

학교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학교명을 검색하고 구독하면 가정통신문, 안내장, 알림장 등 관련 정보가 삼성 캘린더에 표시된다.

조현구 클래스팅 대표는 “삼성전자와 협력해 보다 많은 학부모와 학생에게 교육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클래스팅은 모두를 위한 최고의 교육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 경험을 제공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클래스팅은 전국 초·중·고교 90% 이상이 이용하는 대한민국 대표 교육 플랫폼이다. 학교를 위한 교육용 SNS, 머신러닝(ML) 기반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 교육 스토어 등을 서비스한다. 세계 25개 국가에 15개 언어를 지원하며 1만7000여개 교육 기관의 500만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