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이수현 기자] 오는 15일 광복절 74주년을 맞아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의미 있는 행사가 잇달아 열려 눈길을 끈다. 더구나 최근 일본의 경제보복조치와 여러 차례 망언 등으로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한창인 가운데 맞는 광복절인 만큼 어느 때보다 광복절의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P2P금융 플랫폼 탑펀드(대표 이지훈)에서 진행중인 8·15 광복절 기념 ‘대한민국 파이팅’ 이벤트가 P2P 투자자들 사이에서 이목을 끌며, 많은 투자자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내용에 따르면 오는 31일까지 한 상품당 500만원 이상 투자 시, 0.815% 추가 리워드를 고객에게 지급하고 또한 탑펀드는 0.185%를 정의기억재단에 기부하게 된다.

탑펀드 관계자에 따르면 "8월 1일부터 13일까지 현재 투자에 참여한 1,150명 중에 해당 이벤트에 335명이 참여, 정의 재단 기부 금액이 약 350만원을 모집 중에 있다"고 전했다. 

(사진=탑펀드)
(사진=탑펀드)

탑펀드 이지훈 대표는 “8월 한 달 동안 약 70억원의 투자액이 모집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70억 원의 투자액이 모집 될 시 정의기억재단에는 1천만원을 기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면서 "탑펀드는 8·15 광복절을 기념한 정의기억재단의 기부활동도 올 한 해로 끝내지 않고 정기적으로 지속할 계획이며 사회 이슈에 이바지하는 소셜 임팩트 기업으로 꾸준히 성장해 나갈 것을 약속 드린다”고 전했다. 

(사진=탑펀드)
(사진=탑펀드)

한편 탑펀드는 정의기억재단에 기부되는 적립 금액과 기부금액 등 후원금 전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향후 홈페이지와 언론 보도를 통해 공개할 예정으로 후원금 전달 시에는 투자자 중 한 분을 대표로 초청하여 참여하신 모든 투자자의 뜻을 모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과 문의는 홈페이지와 대표전화 등을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