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임용고시가 11월에 치러짐에 따라 임용고시생은 여름 방학 동안 자기의 실력을 점검하고, 모의고사를 통해 남은 기간에 학습 방향을 설정할 필요가 있다. 이에 ‘교원임용학원 강의만족도 부문’ 1위 해커스임용은 교육학 이지원, 신태식 강사의 공개 모의고사를 실시한다. 해커스임용은 이번 교육학 모의고사를 통해 9-11월 모의고사반이 시작되기 전 재점검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8월 공개 모의고사는 총 2회 진행된다. 먼저 쉽게 한방에 교육학 논술을 끝내는 이지원 교육학 강사의 모의고사는 13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에 시행되며 오후 3시10분부터 4시까지 해설특강을 진행한다. 해설특강 대상은 이지원 강사의 7~8월 강의 수강생(직/인강)과 모의고사를 신청한 비수강생이며 응시료는 무료이다. 특히 당일 시험 종료 후 첨삭 희망자에 한해 답안을 제출하면 첨삭을 진행해준다. 온라인 수강생의 경우 온라인으로 응시하고 이지원 카페에 답안을 올리면 첨삭을 받을 수 있게 했다.

출제자의 눈으로 교육학 논술을 가르치는 신태식 강사의 모의고사는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진행한다. 시험 종료 후에 오후 3시10분부터 16시까지 해설특강을 진행한다. 해설특강 대상은 신태식 강사의 7~8월 강의 수강생(직/인강)과 모의고사를 신청한 비수강생이며 응시료는 무료이다. 모의고사는 오프라인으로만 진행되며 첨삭은 제공되지 않는다.

신태식 강사의 강의를 듣고 합격한 수강생 김**은 “임용에 대한 정보가 아무것도 없었기 때문에 먼저 신태식 강사의 OT를 들었다. 신태식 강사가 이해점검을 통해 학생을 관리해주는 점이 가장 끌려서 신태식 강사의 강의를 선택하게 됐다”며 “재수 때는 강사를 믿고 열심히 공부한다면 충분히 고득점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신태식 강사가 매주 주는 논술 문제를 풀고 그에 대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논술 형식을 기본적으로 갖춰나갔다. 신태식 강사의 커리큘럼에 맞춰 꾸준히 공부한다면 충분히 점수를 잘 받을 수 있을 거라는 믿음이 있었다”라고 말했다.

해커스임용 관계자는 “이번 교육학 모의고사를 통해 9-11월 모의고사반이 시작되기 전 재점검의 시간을 가질 수 있고 고퀄리티의 모의고사를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라며 “수강생은 별도의 신청 없이 응시할 수 있고 현재 강사의 강의를 수강하지 않더라도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만 하면 응시할 수 있다. 모의고사 이후에 시험 대비를 하면서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공부해야 할지 학습계획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해커스교육그룹은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지켜온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8월 공개 모의고사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교원임용학원 강의만족도’ 1위 해커스임용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