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출근하자마자 한 잔, 점심 식사 이후 또 한 잔. 많은 이들이 하루 평균 2~3잔씩 마시며 즐기는 커피는 이미 우리 일상 속 필수 기호 음료가 된 지 오래다. 실제 현대경제연구원 측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인 2018년 기준 우리나라의 1인당 커피 소비량은 약 353잔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커피를 향유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관련 직업인 ‘바리스타’에 대한 관심도 자연스레 커지고 있다. 하지만 바리스타의 경우 전문적인 기술이 필수인 만큼, 개인 맞춤 교육과 실습 중점의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한 바리스타자격증 과정을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학원을 찾는 것이 좋다.

이 가운데 전문 바리스타학원 ‘퍼스트바리스타’는 커피 업종 진출을 도모하고자 관련 국내-국외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탄탄한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카페 창업에 필요한 교육과 카페-로스터리 등 관련 직종 취업 지원 등을 받을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기도 하다. 

덕분에 수강생들은 퍼스트바리스타를 통해 국내 1-2급 자격증과 SCA 자격증, IBS 이탈리안 자격증을 모두 배울 수 있다. 각 강의는 모두 전임강사의 1:1 맞춤 컨설팅에 기반한 맞춤형 교육으로 실시하고 이론에 치중한 수업이 아닌 실습 중점의 균형 잡힌 수업 형식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시험 대비에 맞춘 체계적 강의를 전개함으로써 합격률을 높이고 있다.

바리스타자격증 강의 외에도 SCA 디플로마 과정으로 미국/유럽 통합 기준에 부합하는 브루잉, 센서리, 바리스타스킬, 그린커피, 로스팅을 순차적으로 강의하고, ‘베이킹’ 수업도 구성해 전문 파티셰를 양성하는 제과제빵학원의 역할도 하고 있다. 베이킹 마스터 강좌 또한 커피 수업과 동일하게 소수 정예로 진행되며, 개인별 레벨에 적합한 실무 스킬과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퍼스트바리스타 관계자는 “자사는 국내 바리스타 자격증부터 유럽, 이태리 자격증까지 교육하고 있으며, 효율적인 교육을 위해 1:1 방식의 소수 정예 제도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여기에 재료비 지원, 실습실 지원 등 수강생들이 교육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최고의 지원을 아끼지 않으니 관심 있다면 언제든 문의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러한 제과제빵, 바리스타학원 퍼스트바리스타학원은 현재 강남, 홍대, 구로, 건대, 천호, 인천 송도, 성남, 수원, 안산 등에 바리스타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각 캠퍼스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1+1, 원데이클래스 무료수강권을 주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안산바리스타학원 캠퍼스 및 부산바리스타학원 캠퍼스 지점을 새로 오픈 하면서 교육 수요자들의 많은 기대를 불러 모으고 있다. 퍼스트바리스타학원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