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부터 9월10일까지 신청 접수
신청 대상, 신·편입·재입학·복학생
1차 신청시기 놓친 재학생도 가능

국가장학금 신청 안내 포스터(교육부 제공 자료 편집)
국가장학금 신청 안내 포스터(교육부 제공 자료 편집)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오는 20일부터 9월10일까지 2019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을 접수받는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청은 2차 신청 시기로 신입·편입·재입학생·복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이번부터 국가장학금 신청 허용을 재학 중 2회까지 확대함에 따라 1차 시기를 놓친 재학생들이 추가 구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때 재학생은 신청 후 ‘구제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또한 다자녀 장학금에만 적용하던 '1988년 이후 출생자' 연령제한 요건을 폐지하고 연령과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변경해 더 많은 학생이 수혜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가장학금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및 한국장학재단 휴대용 앱을 통해 24시간 가능하고, 신청 마감일인 9월10일은 오후 6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교육부 자료 편집 캡쳐
교육부 자료 편집 캡쳐

국가장학금 신청 후에는 소득 심사를 위한 서류 제출과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를 9월16일 오후 6시까지 완료해야 하고, 신청 시 입력한 가족정보와 공적정보 상 가족정보가 일치 하지 않을 경우에는 9월16일까지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서류 제출 대상자 여부는 신청 1~2일 후 한국장학재단 누리집과 문자 안내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관련 서류는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이나 휴대용 앱을 통해서도 제출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국가장학금 신청, 지원과 관련해 상세한 상담을 원하는 경우 전국의 현장지원센터에 방문하여 일대일 맞춤형 대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