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청 전경
안산시청 전경

[에듀인뉴스=정하늘 기자] 안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 간 소통과 갈등해소 기회를 마련해 가족관계 회복 및 가족건강성 증진을 위해 2019 행복한 가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The 더 통(通)하는 가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The 더 통(通)하는 가정 프로그램’은 이날 1회차 가족 의사소통 및 대화법을 시작으로 ▲2회차 자녀의 발달단계에 따른 효과적인 부모의 역할 ▲3~4회차 가족의 관계 향상을 위한 문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진행된다.

센터는 경기도와 안산시의 지원을 받아 청소년 범죄, 취약가구 발생 등 다양한 사회문제 양상의 원인으로 지목받는 가족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정해체 사전방지와 예방차원의 가족관계 강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및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시민은 “평소 가족들과 의사소통 문제로 많은 어려움을 느끼며 어떻게 하면 해결 할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다”며 “프로그램을 통해 의사소통법과 대화법을 배우며, 가족과 한걸음 더 가까워진 것 같아서 뜻깊은 시간이 됐고, 남은 프로그램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다문화 가정, 영유아기·청소년기 자녀를 둔 가정, 중년기 가정 등 4개 그룹 총 40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관계 강화를 위한 맞춤형 행복한 가정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으로, 참여 가정을 모집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