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지역 학교인 백령고, 연평고, 대청고, 덕적고, 서도고, 인천영흥고 학생 대상 지원
인천교육청, 시청, 옹진군청, 인천시설공단 협약 통해 지원

(사진=인천시교육청)
(사진=인천시교육청)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21일 인천시설공단 청소년수련관에서 인천시청, 옹진군청, 청소년수련관과 ‘대학수학능력시험 도서지역 수험생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했다.

이번 협약은 유관 기관 간의 협력을 통한 대학수학능력시험 도서지역 수험생 지원의 하나로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도서지역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편의를 지원함으로써 해당 학생 및 학부모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인천시교육청은 예산을 확보해 유관 기관과의 수차례 업무 협의를 거쳐 도서지역 수험생 지원 대책을 마련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도서지역 수험생 중 백령고, 연평고, 대청고, 덕적고 학생들에게는 ▲교통비 및 시험 장소로 이동하기 위한 전세버스 ▲청소년수련관에서 생활하는 숙박 및 식사에 관련한 비용 ▲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비 등을 지원하고, 서도고와 인천영흥고 학생들에게는 ▲교통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비를 지원한다.

전광용 교육국장은 “교육 분야에 대한 인천공동체 간 협력의 계기가 마련되었다”며 이번 협약의 의미를 평가하고 “앞으로도 현장에 밀착된 지원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