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수능 원서접수 모습.(사진=인천시교육청)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오는 11월14일 실시되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를 지난 22일부터 9월6일(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고 23일 밝혔다. 

접수 장소는 졸업예정자는 재학 중인 고교 ▲인천 관내 졸업자는 출신 고교 ▲시험편의제공대상자는 출신(재학) 고교를 경유해 인천시교육청에서 직접 접수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응시원서, 응시수수료 납부 영수증, 신분증, 여권용 규격 사진 2매가 공통이며, 추가로 필요한 서류가 있는 경우는 맞는 제출 서류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응시원서 접수 시 주요 확인 사항으로는 ▲한국사 영역 필수 응시 확인 ▲수학 영역을 선택한 경우 선택 유형(가형 또는 나형)의 기재 여부 ▲탐구 영역을 선택한 경우 과목 순서에 따른 선택과목명 정확한 기재 여부 ▲제2외국어/한문 영역을 선택한 경우 선택과목명 기재 여부 등이 있으며 인천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도 탑재되어 있다.

응시원서 접수 내역 변경이 필요한 경우 응시원서 접수기간에 신청하면 가능하고 해당 기간이 지난 후에는 변경이 절대 불가하다.

또 응시원서 자료 변경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응시원서 접수증, 원서자료 변경 신청서(응시원서 접수처에 비치), 여권용 규격 사진 2매, 신분증이 필요하다. 

응시수수료 환불은 천재지변, 질병, 수시모집 최종합격, 군입대, 사망 중에 해당하는 사유로 시험 당일 한 영역(과목)에도 응시하지 못한 자에 한하여 환불을 요청할 수 있다. 환불 기준은 납부한 응시수수료의 60%이며, 응시원서를 접수한 곳에서 11월18일부터 22일 오전 9시부터 오후5시까지 신청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