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1일 양재시민의숲 매헌윤봉길기념관서 열려

[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사)한국미술진흥협회는 오는 9월21일 양재시민의숲 매헌윤봉길기념관에서 코리아포트폴리오데이(KPD)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해외 Design & Art 변화를 인지하고 미술 분야로 해외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효율적인 학교 정보제공과 포트폴리오 리뷰 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 학생들의 세계무대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미국, 캐나다 유수 미술학교와의 학술 교류 및 행사를 통해 기존 화가들이 세계적 미술동향과 추세를 접하도록 국제적 안목과 시각을 갖도록 함으로써 한국 미술 발전과 진흥을 위한 코리아포트폴리오데이(KPD)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미술 및 디자인 분야로 대학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매년 미국, 캐나다 미술대학 입학사정관협회(National Portfolio Day Association)에서 주관하는 내셔널 포트폴리오데이(NPD)를 통해 자신의 작품인 포트폴리오에 대해 인터뷰하고 리뷰를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자기 작품에 대해 많은 의견을 듣고 다른 사람들의 작품을 보며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자신이 관심 갖는 학교에 대한 장학제도, 교과과정, 교수진 등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사)한국미술진흥협회 이금옥 이사장은 “NPD행사와 같은 방식의 Korea Portfolio Day(KPD) 코리아 포트폴리오 데이 행사를 매년 한국에서 진행해 왔다”며 “올해 7회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에 그동안 3000여명이 참가했다. 참가한 해외 대학 수도 100여 개에 이른다”고 말했다.

코리아포트폴리오데이(KPD)행사 뿐만 아니라 한국미술진흥협회는 예술과 과학의 융합 전시라는 컨셉으로 PASA 페스티발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PASA 페스티발은 미디어아트, 디지털아트, 이터렉티브아트, VR/AR, 설치예술, 사진, 회화의 영역으로 구성되어 작품들이 전시가 될 예정이다.

PASA페스티발은 1차는 판교 ICT문화융합센터에서 오는 30일부터 9월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2차는 수원미술전시관에서 10월28일부터 11월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미술진흥협회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