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은 오는 9월5, 6일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안양시 학생들을 위한 ‘EBS와 함께하는 제4회 안양시 진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4회째인 안양시 진로 페스티벌은 안양시와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이 주최, 안양시인재육성재단이 주관한다. 

‘드림인싸’라는 주제로 내안의 재능, 내 안의 희망, 내 안의 행복이라는 3가지 가치를 찾아줄 독서토론대회, 창의융합 과학 경진대회, 창업 아이디어 대회, 교육 박람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정확한 진로 정보 전달과 체험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학생들의 언어를 활용한 컨셉 설정으로 학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서 학생들을 이해할 수 있는 진로정보 공유의 장으로 구성하였다. 

학생들이 올바른 진로 정보를 얻고,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진로·취업·상담과 함께 특성화고 및 대학교 홍보관, 모의고사 면접관, 기업 체험존이 진행될 예정이다.

범계중학교, 부림중학교, 평촌중학교, 평촌경영고등학교, 근명여자정보고등학교 등 안양시 대부분의 중/고등학교가 행사에 참여하고 이와 함께 경인교육대학교, 계원예술대학교, 대림대학교, 성결대학교, 안양대학교, 연성대학교 등 안양지역 다수 대학교와 아시아나항공, 농협, 신한은행 등이 참여한다. 지역사회 민·관·산·학이 모두 협력해 만든 행사인 만큼 학생들이 진로와 직업을 충분히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제4회 안양시 진로 페스티벌 참가 학교 및 기관 정보와 각종 프로그램에 대한 세부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