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전경
부산교육청 전경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부산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연균) Wee센터는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고위기 학생과 학급을 대상으로 자기 긍정성 함양, 위기 대처능력 습득, 관계 증진 등을 도와주기 위해 2019년 하반기 ‘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움’은 새로 돋아나는 싹을 일컫는 말로 학교나 가정에서 심리·정서적으로 상처를 입은 학생들의 마음을 보듬어 주고 새로운 희망과 기대의 싹을 틔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사회성 증진을 위한 ‘돋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비움’, 생명 존중을 위한 ‘세움’ 등 3가지 영역으로 진행한다.

‘돋움’은 타인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탄력적인 인간관계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고, ‘비움’은 학교폭력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긍정적 대처방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세움’은 자살예방에 대한 대안행동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생명 존중의 마음을 함양시킨다.

이 프로그램은 9월2일부터 16일까지 10명 이내 집단 또는 학급 단위로 신청을 받은 후 전문상담(교)사가 배치되지 않은 학교를 우선 선정, 운영한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은 고위기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해 마련한 것이다”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심리, 정서적으로 안정을 찾아 보다 행복한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