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신 교육장과 임택 구청장이 동부교육행정협의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장영신 교육장과 임택 구청장이 동부교육행정협의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광주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영신)과 동구청(구청장 임 택)이 지난달 30일 교육협력 강화를 위한 ‘2019년 동부교육행정협의회’를 동부교육지원청 2층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하반기 임시회로 열린 이날 회의는 △자활후견기관 네트워크를 통한 특수교육 보조원 배치 확대 지원 △동구 재능아동 꿈나무 지원사업 등 교육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동부교육청은 동구청의 ‘동구 재능아동 꿈나무 지원사업’의 성공적인 운영과 학생들이 문화예술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반 조성을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두 기관의 협력으로 재능아동 발굴 홍보와 커리큘럼‧인력풀 구성을 위한 교육적 영역과 동구청의 예산 확보 및 프로그램 운영 등 행정에서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

동부교육행정협의회 공동위원장인 장영신 교육장은 “교육행정협의회를 통해 지역과 교육이 긴밀히 협력하여, 교육여건 개선과 지역교육 발전을 한 단계 높이는 정책 협의의 장으로 더욱 발전시키자”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