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최근 아파트 분양을 원하는 이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며 신축 아파트의 고급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이에 실수요자들은 주거공간에 프리미엄을 더해주는 혁신설계, 고급 마감재 사용 여부, 4Bay 4Room 특화평면 여부, 커뮤니티 조성 유무 등을 꼼꼼히 따져 아파트를 선택하는 추세다. 

이 가운데, 대전 유성구 봉산동 777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유성 대광로제비앙’은 대덕테크노밸리와 송강동 일대 10년 만에 찾아온 신축 아파트로, 인근에서 찾아보기 힘든 최고급 마감재와 혁신 설계, 4Bay 4Room가 적용된 고품격 단지로 눈길을 끌고 있다.

오는 5일 오픈을 앞둔 ‘유성 대광로제비앙’은 100% 분양 완료 신화를 이끌어 온 전국구 브랜드로 ‘대광건영’이 시공을 맡아 지하 3층~지상 25층 총 816세대 대단지로 지어진다.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84㎡A, A1, B 단일면적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되며, 대부분의 세대가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남향 위주로 배치돼 쾌적한 실내 환경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최근 분양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4Bay 4Room 혁신 설계가 적용됐다.

4Bay 4Room은 발코니와 접한 전면부에 거실과 방 3개를 나란히 배치한 구조로 방과 거실의 채광과 환기에 유리하며 겨울은 따뜻하고 여름은 시원하게 실내 유지가 가능해 냉난방 절감에도 효율적이다. 공간 특화 설계로 실사용 면적이 확대되면서 거주공간이 늘어나는 등 3Bay 등 다른 타입보다 더 넓은 거주가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여기에 내부는 고급 마감재를 사용해 명품 주거 공간을 완성했으며, 대형 드레스룸과 알파룸으로 수납공간을 극대화하고 개인 서재 특화 설계도 적용됐다. 단지 또한 차별화된 조경 기술을 적용한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명품 단지로 안전함과 쾌적함을 더한다. 여기에 남녀노소 삶의 질을 더욱 높여주는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 휘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어린이집을 단지 내 조성했다. 

또 ‘유성 대광로제비앙’의 입지는 인근 초대형 개발호재인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이 2020년 5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의 약 2배 규모로 조성되는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은 호텔 및 컨벤션센터와 5개의 테마공원(브룩 가든, 파운틴 가든, 컬처 가든, 로망 가든, 피크닉 가든), 영화관, 해외 명품브랜드 프리미엄 매장과 로컬푸드 판매장, 대전시 추천맛집 입점이 예정되어 있어 몰세권 프리미엄을 더할 예정이다. 

대전역~세종~오송역을 잇는 1001번 BRT(간선급행버스)의 대덕산업단지 정류장 인근에 들어서는 ‘유성 대광로제비앙’은 최근 대전시가 2021년을 목표로 대전과 세종 간 대중교통수단을 대폭 확충하는 내용을 담은 ‘3차 대중교통계획안’을 발표하면서 이용 편의성이 대폭 높아질 예정이다.

‘유성 대광로제비앙’ 관계자는 “고품격 아파트로 마감재 하나하나 꼼꼼히 신경 쓴 것은 물론, 안전과 쾌적함을 최우선으로 생각한 에코 단지”라며 “단지 앞에는 도보로 통학 가능한 구즉초가 위치한 초품아 단지로 실수요자들의 수요를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유성 대광로제비앙의 주택전시관은 대전광역시 서구 탄방동 666에 오픈할 예정이며 내방객을 대상으로 명품백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