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 총장 표창장 위조 의혹 사실이면 중범죄"

(사진=ytn캡처)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딸의 서울대 인턴 경력 역시 모두 허위라는 주장이 나왔다.

주광덕 자유한국당 의원은 6일 국회에서 열린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청문회에서 “오늘 새벽 서울대로부터 관련 자료를 제출받았다”며 “조 후보자 딸의 고교 학교생활기록부(학생부)에 기재된 서울대 법대에서의 인턴, 서울대 공익인권법 센터에서의 인턴은 모두 허위로 밝혀졌다”고 밝혔다.

주 의원실이 입수한 서울대 자료에 따르면, 2007~2012년 5년 동안 고등학생이 인턴을 한 사실이 없다. 이 기간 서울대 공익 인권법 센터에서 인턴활동을 한 17명의 학생은 모두 서울대 학부생이나 대학원생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주 의원은 "인턴 활동 사실 자체가 허위라면, 생활기록부 기재를 위해 학교에 제출했을 인턴 활동 증명서 또한 위조됐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사진=주광덕 의원실) 

주 의원은 "조 후보자는 얼마나 더 많은 가짜가 필요한가"면서 "이제 인사청문회장에 설 것이 아니라 국민 앞에 고백하고 무릎 꿇고 사죄하는 것이 지금 취할 수 있는 최소한의 도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주 의원은 동양대 총장 표창장 위조 논란과 관련, "후보자 부인이 동양대 총장 표창장을 위조했다면 중범죄"라고 말하자 조국 후보자는 "사실이면 범죄에 해당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앞서 주광덕 의원은 조 후보자 딸의 한영외고 학생부를 제보받아 성적 등을 공개해 논란이 된 바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날 한영외고 학생부 유출 관련 조사에 착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