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 민원서비스 또는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안내

[에듀인뉴스=정하늘 기자] 충북교육청이 2020학년도 대입 수시지원을 위해 교육제증명 처리방법을 도내 각급학교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안내했다. 

대입 수시원서 접수기간인 오는 10일까지 교육제증명 발급량 증가로 나이스 민원서비스가 지연될 경우를 대비한 것. 

나이스 민원서비스 지연 시 ▲정부24 민원서비스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도록 안내했다. 

정부24 민원서비스를 통해 발급할 수 증명서는 학생 5종, 검정고시 2종 등 총 7종이며,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할 수 있는 증명서는 학생 8종, 검정고시 5종 등 13종이다. 

특히 검정고시 출신자의 경우 대입전형 자료의 온라인 제공 신청 기능을 활용하면 제증명서를 수기 발급하여 제출하지 않아도 수시지원이 가능하다.

또 각급학교에 나이스 업무시스템의 교육학사, 인사, 검정고시 등 메뉴를 통해 대입수시 원서 접수에 필요한 증명서를 수기 발급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대입 수시원서 접수에 필요한 교육제증명 발급이 폭주 할 것으로 예상되어 대체 발급서비스 방법을 안내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