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박지성 기자] 필라테스더밸런스는 노수연 교육위원장과 이진숙, 오정하 원장이 11월3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7회 AFIC(ASIA FITNESS INTERNATIONNAL CONVENTION) 컨퍼런스에서 필라테스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뷰티니스예술진흥원이 주최하는 AFIC는 필라테스, 줌바, 요가와 파워플레이트, 재활해부학, 통증관리, 골반교정 등 다양한 피트니스 장르를 접하고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대규모 피트니스 행사로 관련 산업의 보급과 발전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필라테스더밸런스는 사단법인 대한필라테스연맹의 교육센터이자 미국 밸런스드바디의 공식 교육센터다. 국내에서 밸런스드바디 공식 Faculty자격을 취득한 6명의 Master Instructor들 중 5명이 소속된 필라테스 교육센터로 밸런스드바디 국제지도자과정을 비롯해 재활 필라테스, 임산부를 위한 산전 산후 필라테스 등 다양한 필라테스 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AFIC 행사에서 가천대학교 운동재활복지학과 전임교수 및 사단법인 대한필라테스연맹 회장과 교육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는 노수연 원장은 '기능적 움직임을 기반으로 한 bar 필라테스'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체의 기능적 움직임을 기반으로 발레 bar를 이용해 필라테스의 전, 후 움직임의 양적, 질적 능력을 체크하고 습득하는 과정을 흥미와 함께 운동 효과를 높이는 법을 소개한다.

필라테스더밸런스 마린시티점 대표를 맡고 있는 이진숙 원장은 ‘산전/산후 건강한 몸 관리를 위한 필라테스’를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산전/산후 필라테스는 임신 중 기간별로 주의해야 할 동작들과 강화시켜야 할 근육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산후회복에 좋은 동작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소개한다.

세종대학교 무용학과 겸임교수와 필라테스더밸런스 청담본점과 위례점 대표를 맡고 있는 오정하 원장은 ‘연령별 키즈 필라테스의 이해와 티칭 스킬’을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오정하 원장은 “성인필라테스가 이미 습관화된 잘못된 자세와 신체 균형을 바로잡는데 중점을 둔다면 키즈 필라테스는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의 올바른 자세교정과 체형관리를 통해 신체 균형 성장과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오 원장은 “성장기 아이들은 신체 균형과 자세가 굳어 있지 않기 때문에, 신체 부위별 유기적이고 기능적인 움직임의 유도를 통해 잘못된 자세의 빠른 교정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서는 필라테스 입문 시 기초 자세와 동작을 정확히 익히고, 운동에 대한 건강한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 구성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제17회 AFIC 컨퍼런스 필라테스 교육 참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AFIC 및 필라테스더밸런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