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오는 18일 거제시 실내체육관(또는 고현 보조운동장)에서 ‘2019 거제시 진로·진학 체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거제시청이 주최하고 경상남도교육청과 TMD교육그룹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로 2회를 맞이하였으며, 거제시 관내 초중고생 4000여명과 대학교 및 기관, 일반인들이 참여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직업인 멘토와의 만남을 통한 진로 설계 및 직업 체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총 80여 개의 체험부스와 4개의 운영부스로 성대하게 개최된다. 

미래유망직업군 및 학생 선호직업군을 체험할 수 있는 직업체험관은 총 42개 부스가 운영되며, 중등 및 고등학생 개인별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이 제공되는 진로진학관은 총 14개가 운영된다. 또한, 청소년들의 대입/입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선호도 높은 학과에 대한 학과멘토링관 역시 18개 부스를 운영한다.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우는 역량존, 미래시대 새로운 직업을 만들어보는 창직활동의 창직존이 운영되며 거제시 영어마을, 소방서, 보건소 등의 공공기관 역시 금번 행사에 참여하여 아이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부스체험 스탬프 선물 이벤트와 함께 이벤트 게임 존에서 진행되는 게임까지 즐길거리 또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금번 페스티벌을 통해 청소년들이 진로와 진학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얻기를 바란다"며 "교육도시 거제의 미래를 위한 힘찬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진로탐색 기회 제공과 진로선택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유망직업 정보제공을 목표로 하는 제2회 거제시 진로/진학 체험 페스티벌은 오는 18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주요 프로그램과 일정은 거제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