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 전문가 '찾아가는 학부모 설명회'...학교별 무료 신청 가능
고 1,2학년 학부모 대상...눈높이 입시 자료집 해석 등 강의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학교생활기록부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입시 정책이 자꾸 변화해서 이해하기 어려워요”, “중학교 때부터 전략적으로 입시를 준비하고 싶어요.” 

<에듀인뉴스>가 변화하는 입시에 대비해 학부모 궁금증 해결을 위해 마련한 ‘찾아가는 학부모 입시 설명회’가 오늘(17일) 세종 성남고(교장 전인권)에서 첫 출발한다. 

연중 기획으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고1~2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신청 학교에 직접 찾아가 입시정보를 나누고, 청중과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학부모 궁금증을 푸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설명회는 에듀인뉴스 칼럼니스트로 활동하는 김진만‧송민호 교육기업 열꿈비 공동대표가 진행한다.

강연 내용은 ▲학생부종합전형에서 학생 개인 역량 평가 방법 ▲학생부종합전형에서 고교 역량 평가 방법 ▲대학에서 발표하는 평균점을 이용한 예측방법 ▲표준편차를 활용한 최저합격선과 추가합격선 예측방법 ▲해당 지역의 수시 지원패턴과 합격패턴 분석 등이다.

송민호 대표는 "공교육 및 사교육 기관에서 제공하는 입시정보를 취합해 균형 잡힌 정보를 제공해드리는 학부모 교실을 준비했다"며 "특히 입시자료집을 학부모 눈높이에 맞게 해석하는 법을 알려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무료로 진행되는 ‘찾아가는 학부모 입시 설명회’는 오늘 세종 성남고를 시작으로 18일 여주 대신고, 24일 서울세종고, 10월1일 인천 신현고, 22일 대전 이문고, 29일 서천 장항고 등에서 열릴 예정이다. 

신청 및 상담은 에듀인뉴스 홈페이지 배너를 참조하면 되며, 학교 일정에 맞춰 협의 후 확정하면 된다. 

(왼쪽부터)김진만, 송민호 입시컨설턴트
(왼쪽부터)김진만, 송민호 입시컨설턴트

김진만 강연자는 청솔학원 입시전략연구소 소장, 비상에듀학원 입시총괄센터장, 대성학원 비타에듀 재수종합반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프로젝트 교육기업 열꿈비 공동대표, 네이버 대입카페 김진만입시스케치 운영, 환일고·과천고 등 공교육지원 고교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송민호 강연자는 해군사관학교 전임강사 및 입학홍보를 담당했고, 대학교 입학사정관, 이화여대 평생교육원 진로진학 교수,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 진로진학 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프로젝트 교육기업 열꿈비 공동대표, 경기도 게임영재캠프 진로진학 담당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따라하면 합격하는 교대면접’, ‘의대입시 인사이드’ 등 입시 관련 저서 11권을 집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