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교육 및 사교육 기관 제공 입시정보 취합...균형 잡힌 정보 제공
학부모 눈높이 해석 담은 유튜브 '3분 엄마 입시' 동영상 업데이트

세종 성남고등학교(교장 전인권)는 17일 오후 7시부터 8시30분까지 학교 강당에서 에듀인뉴스 칼럼니스트로 활동하는 김진만‧송민호 교육기업 열꿈비 공동대표를 초청해 대입 설명회를 열었다. 사진은 송민호 대표가 참석자를 대상으로 설명하는 모습. 2019.9.17.(사진=한치원 기자)
세종 성남고등학교(교장 전인권)는 17일 오후 7시부터 8시30분까지 학교 강당에서 에듀인뉴스 칼럼니스트로 활동하는 김진만‧송민호 교육기업 열꿈비 공동대표를 초청해 대입 설명회를 열었다. 사진은 송민호 대표가 설명하는 모습. 2019.9.17.(사진=송승화 기자)

[에듀인뉴스=조영민‧한치원 기자] 세종 성남고등학교(교장 전인권) 강당이 후끈 달아올렸다.

17일 오후 7시. 늦은 시간임에도 김진만‧송민호(교육기업 열꿈비 공동대표) 에듀인뉴스 칼럼리스트 초청 대입 설명회를 찾은 이 학교 1, 2학년 학생과 학부모, 교사 15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 이날 설명회에서 김진만‧송민호 열꿈비 공동대표는 대학입학전형의 개요, 학생부종합전형을 평가하는 방법, 대학에서 발표하는 평균점을 이용한 예측방법 등에 관해 설명했다.

송 대표는 학생부종합전형(학종)에서 학생 개인 역량을 평가하는 방법으로 ▲학생 개인에 대한 정량·정성적 평가방법과 사례 ▲중앙대학교 서류평가 모델을 활용한 개인역량 평가방법 등에 관해 자세하고 알기 쉽게 설명했다.

또 학종에서 고교 역량을 평가하는 방법인 ▲교육과정 편성 및 수업과정 편성으로 살펴보는 고교역량 평가방법 ▲한양대 서류평가 모델을 활용한 고교역량 평가방법 등을 소개했다.

김 대표는 ▲대학에서 발표하는 평균점을 이용한 예측방법 ▲표준편차를 활용한 최저합격선과 추가합격선 예측방법 ▲해당 지역의 수시 지원패턴과 합격패턴 분석 등을 각 대학 실제 발표 사례를 중심으로 재미있고 실감나는 설명을 제공했다.

설명을 마친 이후에는 참석한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으로부터 질의, 응답시간을 편성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경청하고 있는 세종 성남고 학부모와 학생들.(사진=송승화 기자)

송민호 대표는 "공교육 및 사교육 기관에서 제공하는 입시정보를 취합해 균형 잡힌 정보를 제공해드릴 계획"이라며 "특히 입시자료집을 학부모 눈높이에 맞게 해석하는 법을 유튜브 '3분 엄마 입시' 동영상으로 계속 업데이트하고 있으니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대입제도가 워낙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려운데 오늘 설명회를 듣고 궁금점이 많이 해소되었다"며 "이런 기회가 자주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동식 세종 성남고 교사는 “그간 학교에서 자체로 진행한 개인별 진학컨설팅을 바탕으로 최근 대학입시 준비 경향을 더욱 심도 있게 파악하고자 에듀인뉴스 입시설명회를 신청하게 됐다”며 “대학의 다양한 자료와 입시 데이터 해석 방법을 학습해 한 단계 더 발전된 진로진학시스템을 구축하고, 학종에 대한 개인 및 학교 역량을 평가하는 방법을 터득해 고교 1, 2학년 때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를 파악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전인권 세종 성남고 교장은 "입시 설명회를 마련해 준 에듀인뉴스와 두 분의 강사께 감사드린다"며 "더 많은 학교에서 이런 기회를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는 바람을 피력했다.

한편 에듀인뉴스의 ‘찾아가는 학부모 입시 설명회’는 오늘(17일) 세종 성남고를 시작으로 18일 여주 대신고, 24일 서울세종고, 10월1일 인천 신현고, 22일 대전 이문고, 29일 서천 장항고 등에서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입시 설명회 신청 및 상담은 에듀인뉴스 홈페이지 배너를 참조하면 되며, 일정은 학교별 협의 후 확정된다.

(왼쪽부터)김진만, 송민호 입시컨설턴트
(왼쪽부터)김진만, 송민호 에듀인뉴스 칼럼리스트

김진만 강연자는 청솔학원 입시전략연구소 소장, 비상에듀학원 입시총괄센터장, 대성학원 비타에듀 재수종합반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프로젝트 교육기업 열꿈비 공동대표, 네이버 대입카페 김진만입시스케치 운영, 환일고·과천고 등 공교육지원 고교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송민호 강연자는 해군사관학교 전임강사 및 입학홍보를 담당했고, 대학교 입학사정관, 이화여대 평생교육원 진로진학 교수,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 진로진학 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프로젝트 교육기업 열꿈비 공동대표, 경기도 게임영재캠프 진로진학 담당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따라하면 합격하는 교대면접’, ‘의대입시 인사이드’ 등 입시 관련 저서 11권을 집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