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권을 포함한 전국 주요 31개 전문대학 참여
다양한 전문대학 학과 탐색 및 대학별 진학 상담 가능

(사진=광주시교육청)
(사진=광주시교육청)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2020학년도 호남권(광주·전남) 전문대학 입학정보박람회가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조선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다.

광주시교육청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호남권을 포함한 전국 주요 31개 전문대학이 참여한다.

특성화된 전공, 취업에 대한 이점으로 학생들이 전문대학에 관심을 두고 있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4년제 대학에 비해 정보가 부족하다는 현장의 목소리가 많았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전문대학 입시에 관심 있는 학생, 학부모가 한 곳에서 다양한 전문대학의 학과 탐색과 대학별 진학 상담이 가능하여 참가자들은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참고로 올해 치러지는 2020학년도 전문대학 모집인원의 86.0%에 해당하는 17만9158명을 수시모집을 통해 선발한다. 따라서 전문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이라면 전문대 수시 1차 원서접수기간(9.6.~9.27.) 내에 열리는 이번 박람회룰 적극 활용해볼 만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별도의 신청 없이 박람회 당일 현장 입장하면 된다.

참여대학(가나다순)

강동대, 거제대, 고구려대, 광양보건대, 광주보건대, 기독간호대, 대덕대, 대전과학기술대, 동강대, 동아보건대, 목포과학대, 백석문화대, 서영대(광주), 서해대, 순천제일대, 신성대, 아주자동차대, 연암공과대, 원광보건대, 전남과학대, 전남도립대, 전북과학대, 전주기전대, 전주비전대, 제주관광대, 제주한라대, 조선간호대, 조선이공대, 청암대, 한국영상대, 한영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