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자대학교가 조성관 작가를 초청해 특강을 하고 있다.(사진=서울여자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가 조성관 작가를 초청해 특강을 하고 있다.(사진=서울여자대학교)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인생이 보다 풍요로워지려면 죽음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하며, 인생을 결정하는 것은 학교도 학점도 아닌 책임이다.”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전혜정)는 지난 17일 오후 3시 서울 노원구 서울여대 50주년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조성관 작가를 초청해 '세계 속의 지성인: 여성의 삶과 예술' 특강을 개최했다.

조성관 작가는 '세상을 바꾼 세 여성: 버지니아 울프, 보부아르, 에디트 파이프'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조 작가는 세 여성의 삶의 여정을 소개하며, 당시 여성에게 강요되었던 규범에도 불구하고 끊임없이 도전했던 버지니아 울프, 보부아르, 에디트 파이프의 생애를 통해 재능은 끊임없이 자극을 받고 노력함으로써 얻어지는 것임을 다시 한 번 상기시켰다.

15년간 49명의 천재를 연구해 온 조 작가는 "천재로 말미암아 우리의 삶이 윤택해 지는 것"이라며 “우리 모두가 각기 다른 것처럼 꿈도 재능도 모두 다르니, 자기 관심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남긴 사람을 롤모델로 삼아 그 사람을 연구하고 좋은 습관을 따라하려고 노력한다면 우리의 인생이 달라질 수 있을 것"이라며 강연을 마쳤다.

특히 이번 특강에서 조 작가는 “인생이 보다 풍요로워지려면 죽음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며 "인생을 결정하는 것은 학교도 학점도 아닌 책”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