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는 오는 10월 8일 반기문 전 UN사무총장을 초빙, ‘글로벌리더로서 외국어의 중요성’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의 개교 17주년 기념행사로 준비된 이번 강연은 ‘글로벌리더’의 대명사인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의 외국어 학습 경험과 국제무대에서의 활약상을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로, 외국어를 배워 세계 무대에서 활약할 미래의 글로벌리더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이번 강연은 17년간 영어교육 전문 석사 인재를 양성해 온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에도 큰 격려가 되는 자리다.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안영수 총장은 “반기문 전 총장님의 이번 강연 방문을 통해 영어를 포함한 외국어 교육과 통번역 전문가 양성을 위해 힘써온 본교와 본교의 전/현직 교직원 및 동문, 재학생 모두가 큰 힘을 얻을 것”이라며 “그 힘을 원동력으로 삼아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는 실질적인 ‘글로벌리더’ 양성을 위한 더욱 내실 있고 발전된 교육과정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강연은 외국어 교육 및 통번역 분야에 종사하거나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전 참가 신청을 통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