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나의 진로는 내 뜻대로 , 나의 직업은 내 맘대로, 그래서 나의 선택은 전문대로♬ 나의 미래는 탄탄대로,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 전문가로 커나가는 그 곳♬”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인천재능대학교 총장)는 전문대학의 다양한 특징과 장점을 담고 남녀노소가 자연스럽게 듣고 따라 부를 수 있는 ‘전문대학 브랜드 로고송’을 제작,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전문가를 만드는 힘 전문대학’이란 제목으로 제작된 전문대학 브랜드 로고송(로고송)은 특정가사(~대로 란 말을 반복)를 들을 수 있게 하고 밝고 명랑한 훅송(한 노래에 같은 가사를 여러 번 반복적으로 사용해 만든 곡)으로 작사·작곡이 이뤄졌다.

특히 “나의 진로는 내 뜻대로, 나의 직업은 내 맘대로, 그래서 나의 선택은 전문대로” 등 가사를 통해 전문대학의 장점과 특징, 전문대학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가사에 담고자 준비했다. 

이기우 한국전문대교협 회장은 “전문대학의 특징과 장점을 듣기 쉽게 음악으로 담아보자는 취지로 전문대학 브랜드 로고송을 장시간 준비하고 제작하게 됐다”며 “향후 다양한 장소와 전문대학 현장 등에서도 친근하게 들릴 수 있도록 폭넓게 무료 배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전문대학에서는 전문직업인을 꾸준히 양성하고 성인학습자를 통한 평생직업교육도 책임지는 고등직업교육기관으로 더욱 발전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