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쳐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이른바 ‘06년생 집단폭행사건’ 영상 유포로 파문이 확산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2차 가해를 자제해줄 것을 덩부했다.

경기도교육청은 “Wee센터(위기학생 상담기구)와 연계해 상담과 치유 등 피해자 보호를 위한 조치를 우선으로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정확한 사실관계를 파악해 가해 학생 선도와 재발 방지 노력을 할 것”이라며 “SNS 등을 통한 2차 가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 학교에서 정보통신윤리교육도 강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가해 학생 중 한 명이 소속된 수원의 한 중학교는 경찰 조사와는 별개로 학교폭력 전담기구 심의를 거쳐 사안을 조사하고 학생 징계 수위 등을 결정할 방침이다. 다른 가해 학생들이 소속된 서울과 광주지역 학교에서도 각각 학교폭력 사안을 조사 중인 것으로 밝혀졌다.

해당 사건은 전날 SNS에 ‘06년생 집단폭행 사건’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오며 많은 이들의 공분을 샀다. 영상에는 경기도 수원의 한 노래방에서 여자 초등학생 A양이 여러 명의 중학생에게 둘러싸여 폭행당하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 속 가해 중학생 7명은 전원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 수원서부경찰서는 폭행 혐의로 검거한 중학생 7명에 대해 사안의 심각성을 고려, 법원의 동행영장을 발부받아 소년분류심사원에 신병을 인계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한편 가해 학생들을 엄벌해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은 24일 오전 11시30분 현재 21만2022명이 서명해 답변 충족 기준인 20만 명을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