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박지성 기자] 메디셀은 간편하게 붙이는 여성 생리통 완화용 패치 관련 특허 제10-1768707호 피부 온도감응형 기능성 하이드로겔을 이용한 생리통 완화용 패치 특허등록을 완료하고, 중국 수출을 위한 위생허가증 취득까지 마무리됨에 따라 여성 생리통 완화용 패치인 '우먼스 패치'를 출시했다.

여성 생리통 완화용 패치인 ‘우먼스 패치’는 피부 온도감응형 유효성분 전달 하이드로겔 마스크팩과 약물 전달 기능성패치 전문 OEM, ODM 제조업체인 메디셀에서 출시된 신제품으로 고농축 하이드로겔 타입이다. 예로부터 생리통 진정에 사용되었던 쑥, 당귀 등 생약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온열효과 및 유효성분 전달을 통한 생리통 완화 및 진정에 도움을 준다.

이러한 효능은 메디셀이 보유한 원천기술인 TDDS(경피약물 전달기술)를 탑재한 유효성분 전달 시스템에 의해 생리통 완화에 효과가 있는 천연 생약성분이 인체 피부온도 36.5°c에서 자가 반응하여 녹으면서 피부 진피층까지 다량의 유효성분이 흡수되기 때문에 가능하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패치를 부착할 부위를 깨끗이 닦고 물기를 없애준 후, 패치의 필름을 제거한 후 배꼽 아래 부분에 부착한다. 이후 패치의 성분이 충분히 흡수된 후 제거하며, 1일 1회 3시간에서 4시간 사용하면 된다. 또 수면 중 사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