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EBS클립뱅크는 오는 26일 중앙예닮학교 예닮홀에서 서울·경기 지역 교사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 찾아가는 EBS클립뱅크 설명회’ 및 특강 ‘내 아이 멘토링 방법론’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EBS클립뱅크는 교사, 학생, 일반인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8만여 개의 고품질 학습용 클립영상을 제공하는 교수학습자원 플랫폼이다. 학급별 맞춤 콘텐츠로 수업 동기유발과 개념 소개, 예습 복습에 효과적이며 학습자가 유해 콘텐츠나 광고에 노출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EBS 한국교육방송공사가 주최하는 ‘2019 찾아가는 EBS클립뱅크 설명회’에서는 서울·경기 지역의 교사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EBS클립뱅크 사업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선 EBS클립뱅크에서 제공하는 고품질 학습용 클립영상 및 스토리북의 자세한 활용가이드를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19 찾아가는 EBS클립뱅크 설명회’에선 참석자 전원을 대상으로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 만들기’ 학부모 플래너와 텀블러를 제공한다.

또 설명회에 참여한 교사와 학부모들을 위해 고경애 TMD교육그룹 수석 컨설턴트의 특강도 진행된다.

이번 특강의 주제는 ‘내 아이 멘토링 방법론’으로 아이 멘토링에 대한 다양한 방법을 제시한다고 한다. 고경애 강사는 자기주도학습, 진로진학 코치 등의 특강을 주로 진행하는 학부모 특강에 최적화된 전문강사여서 학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설명회는 26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중앙예닮학교 예닮홀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