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서울 역삼동 에듀인뉴스 사무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왼쪽부터)이돈희 에듀인뉴스 발행인과 오진연 지란지교컴즈 대표.(사진=지성배 기자)
24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에듀인뉴스 사무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왼쪽부터)이돈희 에듀인뉴스 발행인과 오진연 지란지교컴즈 대표.(사진=지성배 기자)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두 기관이 협력해 선생님들의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에듀테크 산업 활성화에 기여합시다.”

에듀인뉴스(발행인 이돈희)와 지란지교컴즈(대표 오진연)가 교원의 교육활동 지원과 에듀테크 산업발전을 위해 교육 콘텐츠 활성화와 쿨스쿨 사업분야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에듀인뉴스와 지란지교컴즈는 24일 오후 5시 서울 역삼동 에듀인뉴스 사무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쿨스쿨 플랫폼을 이용한 공동 마케팅 및 잠재 독자와 고객 발굴을 위해 에듀인뉴스 교육 기사를 공유하고 지란지교컴즈가 운영하는 교육 플랫폼 쿨스쿨의 국내 저변 확대를 위한 활동에 협력하기로 했다.

지란지교컴즈는 학교 메신저 쿨메신저를 중심으로 교사 연수, 멘토링, 출판 등 교육전문 쿨스쿨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듀테크 기업으로, 쿨메신저의 경우 서울 80%, 부산 99%, 충남 99% 등 전국 대부분 학교에서 사용하고 있다.

오진연 지란지교컴즈 대표는 “학교 현장 소식을 가장 잘 전달하는 에듀인뉴스와 업무협약을 통해 교사들의 요구를 더 정확히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에듀테크 산업 활성화를 통해 학교 현장 교육 활동이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돈희 에듀인뉴스 발행인은 “교육을 이해하고 회사를 운영하는 지란지교컴즈와 업무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 교육 현장의 사정을 정확하게 보도하고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