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좀처럼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 취업난과 경기불황 속에 안정된 처우가 보장되는 공무원시험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올해 원서접수가 남아있는 공무원시험 중 가장 큰 규모는 군무원 하반기 추가채용이다. 국방부와 육, 해, 공군본부는 지난 20일 2019년 군무원 2차 공개경쟁채용시험 시행계획 공고를 통해 1138명을 선발하겠다고 밝혔다. 모집인원 중 7급 87명, 9급 1051명을 공채경쟁채용시험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이에 업계 최초 2년 연속 ‘대한민국 국방부/국가보훈처’ 전문교육기관으로 선정된 윌비스공무원학원이 2019년 군무원 추가채용시험 최단기 합격을 위한 `등불 문제풀이반'을 진행한다고 밝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윌비스 군무원 8주 `등불 문제풀이반'은 12월 21일 시행되는 군무원 하반기 추가채용에 맞춰 기존의 기출문제 변형 분석과 실전모의고사를 진행한다. 문제풀이뿐만 아니라 이론정리까지 가능한 커리큘럼으로 행정직, 군수직, 전자직, 통신직 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다는 평가다.

윌비스공무원학원 관계자는 “안정적인 직장이 최고로 꼽히고 있는 요즘, 군무원 지원자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올해 공무원 마지막 채용으로 시험이 불과 두 달여 밖에 남지 않은 만큼 발등에 떨어진 불이라는 컨셉으로 이번 문제풀이 반을 진행하게 됐다. 반복학습을 통한 고득점 전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므로, 수험생들의 학습시간을 줄이고 일체의 낭비도 없는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학원 실강의 외에도 전과목 복습 동영상이 별도로 제공되며, G-TELP, 한능검 강의도 무료로 마련돼 있다"고 전했다.

윌비스 `등불 문제풀이반'은 오는 10월 개강을 앞두고 현재 선 접수 추가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윌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