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캡처)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국회의원 자녀 입시에 대해 전수조사 하자"는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제안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거리낄 것 없다"고 응수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27일 조국 법무장관 자녀의 입시 부정 의혹과 관련해 국회의원 자녀 입시에 대한 전수조사를 하자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조 장관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등의 자녀 입시와 관련해서 교육 불공정성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면서 "이번 기회에 국회의원 자녀들의 납득하기 어려운 논문 제출이나 부적절한 교과 외(外) 활동 등에 대한 사항을 전수조사하자"고 말했다.

전수조사 기관으로는 국회 윤리위원회 또는 독립적 기구를 만들 것을 제안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도 "수사는 수사대로 진행하고 검찰개혁은 검찰개혁대로 임하되 국회는 교육 공정성 회복을 위한 제도 개혁에 착수할 수 있어야 한다"며 "국회의원 자녀 입시 상황을 전수조사하고 여기서 제도 개혁의 신뢰성을 제고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정의당 심상정 대표와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도 국회의원과 고위공직자 자녀들에 대한 입시비리 전수조사를 제안한 바 있다.

이 같은 제안에 나경원 원내대표는 "우리도 찬성한다. 다만 이것이 조국 물타기용으로 사용되서는 안된다"고 선을 그었다.

나 원내대표는 “조국 장관은 해임 건의안이 아니라 탄핵을 추진한다. 탄핵 시기는 저울질하겠다”며 “사실상 여당의 이중대를 자처하고 있는 다른 야당들이 민심에 굴복할 수 있는 시기로 가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