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경북교육청은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의성군 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제7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는 경북교육청과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의성군, 의성교육지원청, 경북평생교육진흥원, 경북교육청정보센터가 주관하는 경북 최대 평생학습축제로 매년 경북 10개 평생학습도시들이 차례로 개최해 오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나와 세상을 바꾸는 힘,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도내 23개 시․군과 지역 교육지원청, 공공도서관, 대학 등 120여개 평생교육기관과 단체가 참여한다.

유아에서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전연령이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평생학습정보를 상호 공유하는 장으로 매년 도민의 관심과 참여가 뜨거웠다. 

이번 박람회의 주요테마는 화합존, 지혜존, 소통존과 의성존으로 구성했다.

또 홍보체험부스 운영, 학습동아리 경연과 작품전시관 경연대회, 열린인문학 강연과 북콘서트, 평생학습 학술행사, 창의 전래놀이, 어르신 골든벨대회, 중고도서 교환 프리마켓과 러닝 버스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의성체육관에서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오감만족 의성수학체험전과 청소년 e페스티벌, 의성컬링센터에서는 컬링체험과 기념사진도 찍을 수 있는 '영미가 컬링하는 데서 컬링해보자' 등 행사도 연계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한다. 
 
이 밖에 키즈존, 포토존, 커피나눔 행사, 야외 먹거리부스, 푸드트럭과 특산물판매부스 등도 운영해 관람객들의 편의를 제공한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경상북도평생학습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